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중구 천주교협의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분류 일반행정 담당부서 행정지원과(3396-4524)
보도일 2025-03-21 작성자 이지원
조회수 43
중구-중구 천주교협의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ㅇ 중구-중구 천주교협의회 업무협약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 위한 공동 노력 약속

ㅇ 관내 종교단체들과 함께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 확산해 나갈 것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3월 20일 천주교 신당동성당에서 중구 천주교협의회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구 천주교협의회는 신당동성당, 명동대성당, 청구성당, 약현성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구와 중구 천주교협의회는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취약계층 발굴 및 연계 지원, 소외계층 지원 사업 ▲지역민·종교인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진흥 사업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신당동성당 관계자는 “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여 매우 기쁘다”라며 “성당이 곧 마을이고, 마을이 곧 성당이라는 마음으로 구청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는 24년 10월 중구 교구협의회, 24년 11월 중구 불교협의회에 이어 중구 천주교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관내 종교단체와 함께 주민들의 복지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 “중구의 성당들은 오랜 역사와 유서 깊은 가치를 간직한 곳이 많다”라며 “그간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 온 천주교협의회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여, 구민들의 행복한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걷고 싶고, 가보고 싶고, 머물고 싶은 감성가로 조성 대상지 공모 접수
다음글 광희문교회, 어르신에게 ‘행복한 밥상’ 대접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