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번호 : 02-3396-1004, 120(다산콜센터)
운영 시간 및 방법
- “02-3396-1004”를 통한 상담접수
- 평일주간 : 09:00~18:00 (즉시 상담가능)
- 평일야간 및 공휴일 : 담당자가 부재중 전화번호를 확인 후 전화상담 실시
①접수
부재중 전화를 담당자가 확인 후 접수
(다음날 또는 다음 근무일)
➡
②담당자 상담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통한 상담서비스 실시
- ‘120’ 다산콜센터 상담접수 : 24시간 운영
- 평일주간 : 09:00~18:00 (즉시 상담가능)
- 평일야간 및 공휴일 : 구청종합상황실 접수 → 복지상담센터 담당부서 이관 → 담당 직원이 확인 후 민원인에게 전화상담 실시
①120 다산콜센터 접수
120 다산콜센터
➡
②상담내용 이관
종합상황실에서 확인내용 기재 →
복지상담센터 담당부서로 이관
(다음날 또는 다음 근무일)
➡
③담당자 상담
서비스연계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상담)
상담내용
- 공적급여(국민기초, 서울형기초, 국가형·서울형긴급지원 등)
- 공적서비스(돌봄SOS, 사례관리 등)
- 민간자원 및 복지분야 종합상담
※ 상담을 통해 생활실태 파악 후 공적급여 · 서비스 연계 및 긴급하고 신속한 지원 필요 시 서울형 긴급지원 생계비 신속 지원
담당부서 : 복지정책과 02-3396-5384
최종수정일 : 2023-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