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전자 점자 다운로드 전자 점자 보기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어르신 밥상을 풍성하게” 중구, 관내 경로당에 ‘강화섬쌀’ 공급
분류 복지 담당부서 어르신장애인복지과(3396-5524)
보도일 2025-12-18 작성자 이지원
조회수 16
“어르신 밥상을 풍성하게”

중구, 관내 경로당에 ‘강화섬쌀’ 공급

ㅇ 서울 중구·인천 강화군·대한노인회 중구지회 3자 협력

ㅇ 관내 경로당 등 시설에 강화섬쌀 공급으로 구민 건강 및 식생활 만족도 향상 기대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새해부터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맛 좋기로 유명한 강화섬쌀을 제공한다. 구는 지난 17일 인천광역시 강화군(군수 박용철)과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지회장 소화지)와 이를 골자로 하는 '강화섬쌀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품질 지역특산물인 강화섬쌀을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한편, 강화군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강화섬쌀은 중구 내 50개 경로당을 비롯한 노인복지시설에 공급될 예정이며, 강화군은 시중가보다 2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대한노인회 중구지회도 강화섬쌀 소비 확대에 힘을 보탠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청정한 자연환경이 빚어낸 강화섬쌀은 강화군의 자부심"이라며 "중구와 함께 우수한 농산물을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화지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장도 “좋은 쌀을 경로당에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어르신들이 식사시간을 더욱 기다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 어르신들은 건강을 챙기고 강화 농가는 판로를 얻는 일거양득의 협약"이라며 "상생의 모범적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전 세계가 지켜본다! 명동스퀘어에서 사상 첫 '글로벌 카운트다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