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전자 점자 다운로드 전자 점자 보기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정신건강 교수와 두 차례 ‘마음 챙기는 강좌’
분류 건강 담당부서 의약과(3396-6409)
보도일 2025-10-14 작성자 조자랑
조회수 23
“부모의 지혜와 행복한 인생을 위한 조언”

중구, 정신건강 교수와 두 차례 ‘마음 챙기는 강좌’



ㅇ 오는 22일(수)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신당누리센터에서 정신건강 강좌 진행

ㅇ 1부는 조선미 의과대학 교수가 ‘아이의 성장과 함께 진화하는 부모의 지혜’ 알려줘

ㅇ 2부는 신영철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행복한 인생을 위한 정신과 의사의 조언’들려줘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22일(수)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정신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매년 10월 10일)을 기념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리로, 중구민과 직장인, 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좌는 정신건강 분야 명사를 초청해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연다.



첫 번째 강연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조선미 교수를 초빙해 「아이의 성장과 함께 진화하는 부모의 지혜」를 주제로 열린다. 자녀의 성장 과정 속에서 부모가 얻을 수 있는 심리적 통찰과 지혜를 따뜻하고 현실감 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가 「행복한 인생을 위한 정신과 의사의 조언」을 주제로 이어간다. 일상 속 스트레스와 불안을 다스리고 , 스스로의 마음을 돌보며 더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날 강연이 열리는 5층 로비에는 미술 전시회도 준비된다. 작품은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들이 ‘더불어 다시 그리는 나’를 주제로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했다. 작품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새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전화(☏02-2236-6606~8), 홈페이지(junggumind.or.kr) 또는 포스터 내 그림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강좌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정신건강은 신체 건강만큼이나 중요한 삶의 기반”이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마음을 돌보고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정신건강 인식 개선과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서울시 정신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중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을 획득하며 중구의 정신건강복지사업이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상담 및 사례관리 서비스 △자살 위기관리 및 자살유가족 상담 △정신건강교육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junggumind.or.kr)에서 온라인 자가검진도 가능하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남산타운 임대아파트 1인가구 실태 전수조사 완료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