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전직원 변화를 이끄는 창의행정 특강 성료
분류 일반행정 담당부서 행정지원과(3396-4542)
보도일 2024-11-29 작성자 조자랑
조회수 71
“다르게 보면, 더 잘 보인다!”

중구, 전직원 변화를 이끄는 창의행정 특강 성료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11월 28일 오후 2시 30분, 중구청 중구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변화와 혁신을 위한 창의행정’ 명사초청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창의적인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4차 산업의 일상화, 저출생과 고령화에 따른 인구변화, 사회 양극화 심화 등 행정환경이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의 트렌드 속에서 창의행정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강사로 초청된 김의승 전 서울특별시 행정1부시장은 서울시에서의 다양한 혁신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무에 적용하고 조직의 변화를 이끌었던 사례들을 소개하며 창의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적극적이고 새로운 시각으로 고민하고 개선한 사례들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창의적인 행정서비스가 주민의 삶에 어떤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보여주어 직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김 전 부시장은 “창의행정은 자신의 업무를 보다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하는 것”이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유연한 조직문화와 보상 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공직자가 갖춰야 할 창의적 사고와 실행력을 키우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비전을 제시해 관심을 끌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평소 법과 지침에 따른 반복적 일을 담당하고 있어 창의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는데 강의를 통해 당연하게 여겨왔던 업무방식에 대해 새롭게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구청 부서 과장은“조직문화의 유연성이 창의의 씨앗이라는 말에 공감하며, 직원들에게 창의적 영감을 불어넣는 부서 리더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이 외에도 직원들은“공직 선배가 들려주는 현실적이고 통찰력 있는 강의였다”, “유쾌한 강사님 덕분에 창의라는 주제에 즐겁게 접근해 볼 수 있었다”, “창의행정뿐만 아니라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까지 배울 수 있었다”라며 강의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 전 부시장은 강연 말미에 서울시 재직 당시 직접 출연했던 뮤직비디오 영상을 소개하고, 공직자로서의 초심을 되새기는 시 구절을 읊어 주며 직원들의 열띤 호응 속에서 강의를 마무리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직원들에게 창의행정에 대한 어려운 벽을 허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구는 변화와 혁신을 기반으로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행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올 한 해 빛낸 정책 투표 시작!
다음글 1인가구와 함께 울린 행복의 종소리! 중구, 싱글벨 1기 성료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