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외국관광객이 즐겨찾는 목욕탕 위생 점검
분류 담당부서 환경위생과 공중위생팀
보도일 2011-06-1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245

숙박ㆍ이용ㆍ미용업 등 공중위생업소 대상


외국관광객이 즐겨찾는 목욕탕 위생 점검


- 6월말까지 -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중구를 찾는 외국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이달 말까지 목욕장을 포함한 공중위생업소에 대해 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중구는 명예 공중위생감시원 7명을 포함해 모두 5개조 10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였다.


 


이번 점검대상은 목욕장 50개, 숙박업 219개, 이용업 135개, 미용업 378개, 세탁업 112개, 위생관리용역업 120개 등 모두 1천14곳이다.


 


중구는 영업자 준수사항과 시설기준 적정성, 안전관리 상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목욕장의 경우 수질 기준에 맞는지 우선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시설 전반적인 소독 여부, 목욕실 바닥 청소, 찜질방의 매트ㆍ베개ㆍ안마의자 등도 집중 점검한다.


 


그리고 찜질 대여복 세탁 여부 및 세탁실 위생상태를 확인하고, 발한실 안내문과 발한실 조도, 안전망이 적정하게 설치되어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필 계획이다.


 


아울러 무신고 미용업 및 문신ㆍ귀불뚫기 등 피부미용실에서의 의료 행위 여부도 점검한다. 폐업이나 무단 이전 업소, 행정처분 중인 업소의 이행 여부도 확인한다.


 


중구는 위반사항이 지적된 업소에 대하여 자진정비 할 수 있도록 1차 개선명령 후 재점검을 해 시정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재점검에서도 지적된 업소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만 관광은 아니다”라면서 “외국 관광객들이 중구내 목욕장이나 미용실 등을 안심하고 이용할 있도록 깨끗한 공중이용시설 환경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서울역 주변 개발 마스터플랜 수립한다
다음글 중구, 다문화가족 지원 민관 네트워크 구축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