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해외시장개척단, 인도(印度)시장에 중구 깃발을 꽂다
분류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
보도일 2011-05-31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584

중구 해외시장개척단


인도(印度)시장에 중구 깃발을 꽂다


- 뭄바이, 뉴델리에서 500만달러 실적 올려 -


 


 


세계 경제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브릭스(BRICS)의 한복판에 중구 해외시장개척단이 깃발을 꽂았다.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인도로 파견한 해외시장개척단이 현지에서 500만 달러가 넘는 상담 결과를 올리는 등 현지 바이어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5월23일부터 5월28일까지 인도 뭄바이와 뉴델리를 방문한 〈중구 해외시장개척단〉은 중소기업진흥공단(SBC) 등이 주최한 종합수출상담회에서 현지 바이어의 마음을 움직이는 적극적인 제품 홍보와 수출 상담으로 총 501만 7천 달러(약 54억 1천700만원)의 상담 실적을 거두었다.


 


중구 해외시장개척단은 악세사리ㆍ생활도자기ㆍ주방용품ㆍ콘텍트렌즈ㆍ원단필름 등 11개 업체가 참여하여 처음으로 인도 시장에 발을 디뎠다.


 


38℃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당초 예상했던 업체당 2~3회보다 많은 평균 4.5회의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 전반적으로 수출상담장의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이들은 중국의 낮은 가격과 낮은 품질에 회의를 느낀 인도 현지 바이어들에게 고품질의 상품과 적정한 가격을 제시해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중 스티커사진기와 헤어악세사리류가 큰 관심을 받아 이들 품목의 수출 전망이 매우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외시장개척단에 참가한 국제진주(대표 김미순, 헤어악세사리류)는 뭄바이 수출상담회가 열리기 2주전부터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의 도움으로 현지 미팅이 예정되었던 인도 바이어와 지속적으로 접촉을 시도하여 상담회 당일 바이어의 현지 회사에서 상담을 나눠 수출상담회에 가지고 온 6천달러치 헤어악세사리 샘플 전량을 인도 현지 바이어에 판매하였다.


 


이번 인도시장 개척은 현지 정보수집과 시장 상황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자 중구와 중구상공회,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힘을 합쳐 시장조사,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 주선, 상담장 임차 등 중소기업이 직접 수행하기 곤란한 업무를 대행하여 시장 개척에 큰 힘을 실었다.


 


또한 상품 판매로 인한 경제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코리아’라는 브랜드의 가치도 크게 올리는 성과를 올렸다.


 


중구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협조를 받아 참가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하여 수출 계약이 성사되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인도 전문 무역컨설팅 회사인 (주)BTN의 협조를 통해 수출상담회에 참석치 못한 인도 현지 바이어와 참가기업간 1대1로 연결시켜 주고 지속적으로 접촉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 지난해 중국, 남미에서 338억원 실적 올려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자력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에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하여 현지에서 바이어와 일대일 수출상담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상담장 임차료 ▲바이어 섭외 ▲공동 카탈로그 제작 등의 비용은 중구에서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중구 관내 유망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해외시장 개척단이 중국(대련, 북경)과 남미(브라질, 아르헨티나)에 두 차례 파견되어 총 2천945만 달러(약 338억원)의 수출계약 및 상담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첨부파일

2011 인도시장개척단-뭄바이-4.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음식점 원산지 표시판 제작 배부
다음글 공시지가 이의신청, 감정평가사와 상담하세요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