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중구, 안전취약가구 전기·가스 등 안전점검
분류 안전 담당부서 생활안전과(3396-4485)
보도일 2025-04-04 작성자 이지원
조회수 209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중구, 안전취약가구 전기·가스 등 안전점검


 

ㅇ 안전에 취약한 300가구 발굴해 전기, 가스, 소방, 보일러 등 생활 안전시설에 대한 점검 및 정비

ㅇ 주거환경 속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주민의 행복한 일상 지킬 것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안전에 취약한 가구를 발굴하고 전기, 가스, 보일러, 소방 등 생활 안전시설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재난 및 안전사고에 취약한 가구를 대상으로 노후된 생활시설을 점검하고 정비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적극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올해에는 지원 대상을 확대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홀몸 어르신 외에도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 및 경계선 지능인 등을 포함해 약 300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점검·정비 대상 시설물을 추가 확대하고 안전물품 지원도 확대해 실효성을 강화한다.

부적합 누전차단기·콘센트·스위치 교체, 노후 조명기구 LED등으로 교체, 에어컨 실외기 노후전선 교체, 가스누출 점검 및 가스타이머 설치, 일산화탄소 감지기 설치, 화재감지기 설치 외에도 재난 및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물품도 배부한다. 또한 대상가구 방문 시, 전기·가스 등의 시설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자체안전점검 실시요령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구는 4월까지 동 주민센터와 사회복지관 등을 중심으로 사업대상가구를 발굴하고 기초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선정 심의회에서 사업대상가구를 최종선정해 10월까지 안전점검 및 정비사업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중구는 200여 가구를 발굴해 전기, 가스, 보일러, 소방 등의 분야에서 약 950건의 안전점검과 정비를 실시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주민 모두가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돌봄SOS 서비스 제공기관 확대
다음글 중구, 남산 벚꽃길 불법주차 집중 단속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