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똑똑~ 365일 이웃과 함께!장충동 1인 취약가구에 따뜻한 손길 전한다
분류 복지 담당부서 장충동(3396-6634)
보도일 2025-03-31 작성자 조자랑
조회수 44
똑똑~ 365일 이웃과 함께!

장충동 1인 취약가구에 따뜻한 손길 전한다


 





ㅇ 장충동, 지난해 6월부터 고독사 예방 위한 소통 프로그램 본격 운영 중

ㅇ 장충단성결교회, 장충교회, 중구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와 손잡고 1인가구 취약계층 지원 강화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 장충동이 고독사 예방과 1인 취약가구 돌봄을 위해 교회, 구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와 손잡고 ‘똑똑365 장충챌린지 함께하는 1인가구 행복브릿지 사업’(이하 행복브릿지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1인가구 행복브릿지 사업’은 365일 언제든 이웃의 문을 ‘똑똑’ 두드리며 1인 가구 취약계층에게 고립감 해소를 지원하고 있다. △꽃으로 이야기하다 △오색 꽃송편 만들기 △수제 레몬생강청 만들기 등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웃과의 정서적 연결고리를 단단히 이어왔다.



지난 28일에는 장충단성결교회(담임목사 장승민)가 봄을 맞아‘건강간식 딸기요거트 만들기’를 진행하며 따뜻한 재능기부에 나섰다. 1인가구와 주민 등 총 16명이 함께 딸기청 등을 활용해 요거트를 만들며 정서적 온기를 충전했다.



또한, 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여선)와 함께 4월에는‘어르신 얼굴액자 만들기, 5월에는‘건강 나들이’등 참여자의 일상에 활력을 더할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장충교회(담임목사 장재찬)는 올해 17가구로 확대해, 매월 과일바구니와 밑반찬 3종을 배달하면서 이웃의 안부를 살피고 있다.



장충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업을 강화해, 이웃 간 관계망을 더욱 촘촘히 엮어갈 계획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나눔과 돌봄이 장충동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라며“1인 가구가 외롭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촘촘한 돌봄체계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소중한 우리 아이와의 행복한 순간을 담아! 중구, 출산가정 사진 공모전
다음글 쓰레기,‘새롬’에서 새롭게 태어난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