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한국전기기술인협회와 다산동 저층 주거지 전기 안전 점검 실시
분류 도시 담당부서 주택과 (3396-5762)
보도일 2024-12-09 작성자 윤상희
조회수 69
동절기 화재 예방 위해 함께 힘 합쳐

중구, 한국전기기술인협회와 다산동 저층 주거지 전기 안전 점검 실시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지난 3일 다산동 모아센터에서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동환)와 함께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전기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다산동 취약 가구 20여 세대를 대상으로 가정 내 전기설비를 점검하며 낡은 콘센트와 스위치를 새것으로 교체해주고 LED 등도 교체해 줬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1963년 창립 이래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 약 13만 명의 회원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엔 협회 중앙회와 서울북시회 소속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노후화된 주택은 특성상 겨울철 화재 발생 위험이 크다. 이에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에 직접 방문해 꼼꼼하게 살피고, 이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불을 밝혀줬다.

다산동 모아센터 역시 든든하게 힘을 보탰다. 평소에도 다산동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주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이들은 어르신들의 생활 속 불편 해소를 위해 이날도 어김없이 분주하게 움직였다. 

모아센터에 근무하는 한 주민은 “선뜻 재능기부에 나서주신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덕분에 다산동이 한층 환해졌다”라며 “전문가들과 함께 점검에 나서니 어르신에게 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 것 같아 마음이 든든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다산동은 노후로 인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들이 많고 주택들이 가깝게 붙어있어 감전이나 겨울철 화재 사고가 발생할까 늘 노심초사”라며 “다산동에 ‘불빛’과 ‘안전’을 선물해 주신 협회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