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청년키움식당과 함께 한 따뜻한 밥 한 끼
분류 복지 담당부서 전통시장과(3396-5044)
보도일 2024-11-27 작성자 이지원
조회수 103
중구 청년키움식당과 함께 한 따뜻한 밥 한 끼

ㅇ 청년키움식당 중구점 참가 5팀, 관내 취약계층과 중구민 260여 명에게 따뜻한 밥 한 끼 대접

ㅇ 11월 26일, 황학동과 신당동 어르신 150여 명에게 갈비탕 식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청년키움식당 중구점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과 중구민 260여 명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했다.

신중앙시장상인회와 ㈜주방뱅크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청년키움식당 중구점 참가팀인 우스시, 퀸텟, 지중해샐러드, 퇴계로기사식당, 우또 5팀이 모두 참여했다.

청년키움식당(외식창업인큐베이팅)은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39세 이하 청년에게 사업장 관리를 교육하고 운영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불고기덮밥, 샐러드, 샌드위치 등 청년키움식당 참가팀이 정성스레 준비한 한 끼는 중구 여자레슬링부, 꿈의 오케스트라, 중구 장애인체육회, 청년네트워크, 의류패션지원센터 등에 전달되었다. 특히 지난 26일에는 청년키움식당 5팀이 모두 참가하여 힘을 모아 황학동과 신당동 어르신 150여 명을 대접할 따뜻한 갈비탕을 함께 준비했다.

청년키움식당 참가자 한성우 씨는 “요리 분야의 재능을 살려 이웃 청년들과 소통을 하는 기회도 갖고, 어려운 이웃에게는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쌀쌀한 바람이 부는 요즘 주변의 이웃을 위해 따뜻한 한 끼를 정성 들여 대접해 줘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신당역 공영 주차타워 설계 공모
다음글 중구교육지원센터의 사계절 이야기 ‘놀러와요, 중구의 숲!’ 개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