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는 24시간, 365일 온라인 민원안내 · 열람 · 발급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 발급 ·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 발급 ·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공서비스
- 민원안내 (전입신고 등 5,000여종)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
- 인터넷열람민원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여종)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 인터넷발급민원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여종)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