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도로시설 공사 조기 발주, 지역경제 활성화
분류 담당부서 도로시설과 도로계획팀
보도일 2014-02-12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37

도로시설 공사 조기 발주, 지역경제 활성화










117723백만원 분량


주민숙원사업 조기발주로 주민 불편 최소화,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건설업체 자금난 해소 및 경기 부양을 위해 2014년에 추진하는 도로시설사업 공사를 2월중 조기 발주할 계획이다.


 


도로 확장 및 보차도 유지보수 공사 등 주민 숙원 사업을 조기발주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조기발주할 대상은 총 117723백만원이다.


 


지난 해 발주한 회현동219-1~31-1번지간 도로개설사업은 2억원의 예산을 들여 폭 5~6m 길이 52m의 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올해 6월경 마칠 예정이다.


 


신규사업인 신당동 432-689~432-680번지간 도로확장공사는 주민의 교통편의 증진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다산로에서 좌회전할 수 있도록 폭 3.5~5m의 좁은 도로를 6m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중구와 성동구의 경계인 청구로~금호로가 협소하여 차량 운행의 불편은 보행자 통행 안전에도 지장을 주고 있어 지난 해부터 성동구와 함께 청구로(75m), 금호로(45m)의 폭 15m 도로를 20m로 확장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달 중 서울시로부터 222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보상과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안전특별구 운영 괸리종합계획에 따라 올해 동별로 2~3개소의 안전도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예산도 가장 많은 485백만원이 투입된다. 차량주행 속도 및 교통량 억제와 교통약자를 위한 보행공간 조성, 그린파킹 사업과 연계한 주차시설 및 녹지공간 조성 등 골목 특성에 맞는 도로를 만들어 보행자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 주민참여예산으로 확보한 333백만원을 들여 광희동 퇴계로 64길 등 9개소의 도로도 정비한다. 노후 파손되어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도로를 포장하고 도로시설물을 신속히 정비해 편안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시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남대문시장 주변 보행환경개선사업도 추진한다. 485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후 파손된 도로를 주변과 잘 어울리도록 정비하여 관광명소다운 쾌적한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이외에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주변 투수블록 포장공사, 명동 보안등 LED 교체 공사, 남산1호터널변 방음벽 보수 보강, 걷고싶은 거리 조성 사업 등을 추진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재정분석 우수단체로 선정돼
다음글 독감, 이렇게 예방합시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