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자동차세 미리내면 10% 할인받아
분류 담당부서 세무2과 자동차세팀
보도일 2014-01-17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86

자동차세 미리내면 10% 할인받아










20141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 대상


23일까지 전국 은행, 수협, 우체국 등에 납부


인터넷 뱅킹, 가상계좌, 무인공과금, 현금인출기, 편의점 등도 가능


승용차 요일제 참여하면 5% 추가 할인 혜택




 


 


새해가 밝아오면서 높은 휘발유값에 자동차 운행하기가 힘들다. 자동차 보험료도 덩달아 오르는 탓에 사람들마다 자동차 유지비를 줄이려고 난리다. 이럴 때 자동차세를 1월에 한꺼번에 내면 그만큼 세금을 절약할 수 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자동차세 연납을 원하는 주민들의 납세편의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란 201411일 현재 서울시에 등록되어 있는 자동차 소유자가 1월말까지 1년치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미리 납부하면 10% 감면해 주는 제도이다. 특히 서울시에 등록된 10인승 이하 비영업용 승용차가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는 경우 추가로 5% 더 감면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2cc급 승용차인 경우 당초 52만원의 세액에서 연납할인액 52천원, 승용차 요일제 참여에 따른 할인액 23400원을 합해 모두 75400원의 세금 혜택(14.5%)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를 미리 내려면 서울시 지방세 납부시스템(http://etax.seoul.go.kr, 한글주소 서울시세금)에서 인터넷뱅킹 또는 신용카드(신한삼성현대롯데비씨외환국민하나SK농협씨티수협전북광주제주)로 납부하면 된다.


 


또한 우리은행과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씨티은행, 우체국의 가상계좌를 이용해 납부할수도 있다.


 


고지서가 없어도 전국 모든 은행의 무인공과금기와 현금인출기에서 본인의 통장현금카드신용카드로 지방세 조회 후 납부가 가능하며, 타인의 고지서는 전자납부번호 등을 입력하여 조회 후 납부하면 된다.


 


고지서로 납부하기를 원하는 주민이 중구청 세무2(3396-5222~3)에 전화로 신청하면 할인된 고지서를 우송해 준다.


 


자동차세를 전년도에 연납한 주민에게는 매년 1월에 할인된 고지서를 보내주며, 1월에 연납 기회를 놓친 경우에는 3월과 6, 9월에 연납 기회가 또 있다. 이때 1년간 부담할 세액중 연말까지의 잔여 기간에 해당하는 세액에 대하여 10% 할인해 준다.


 


한편 고지서를 받은 후 미납하는 경우 정상적으로 6월과 122회에 걸쳐 자동차세를 나누어 납부하면 되며, 자동차세 선납후 차량양도나 폐차 시에는 이후 기간 날짜만큼 계산해 돌려준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림동에 어린이들의 꿈, 장난감도서관 운영
다음글 설 앞두고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