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노후된 남산자락 계단 정비 완료
분류 담당부서 도로시설과 도로관리팀
보도일 2013-12-0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41

중구, 노후된 남산자락 계단 정비 완료










ㅇ 퇴계로20길 명동경로당 주변 등 10곳 대상으로


ㅇ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돼 2억5천만원 지원받아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남산으로 올라가는 골목길 보행환경 개선 사업을 11월말 완료했다.


 


지난해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돼 시비 2억5천만원을 지원받아 추진한 이 사업은 걷기편한 주민편익 환경 조성과 안전중구를 실현하기 위해 남산자락의 노후된 도로, 계단 등 시설물을 일제 정비하는 사업이다.


 


사업구간은 ▷퇴계로20길 25-26 명동경로당 주변 ▷필동1길 35-1 주변 ▷서애로1길 10-23 앞 ▷퇴계로36가길 94-12 앞 ▷필동로3길 18 주변 ▷필동로3길 17-6 주변 ▷필동로5길 25-1 주변 ▷필동로5길 27 주변 등 8곳이다. 공사 추진 과정중 사업비를 절감해 ▷소공로1길 12 ▷퇴계로18길 등 2곳을 추가로 정비하였다.


 


 


공사는 기존 콘크리트 구조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불균형을 이뤘던 각 가구의 대문 또는 출입문 앞의 평지화를 유지하고 무엇보다 걷기 편하도록 정비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우선적으로 추진하였던 명동경로당 주변의 경우 일정하지 못해 짝발 보행을 해야 했던 계단 높이와 계단 상판의 폭을 보행상 가장 편안한 높이인 15~18cm로 일정화하였으며, 미관을 고려해 기존 콘크리트 계단에서 깔끔한 화강판석으로 교체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계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손잡이를 추가로 설치하였다. 또한 기존 카트나 자전거 통로를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미끄럼방지 줄눈으로 마감하였다.


 


중구는 사업이 완료된 해당 시설물에 대해 향후 2년간 하자 정기점검을 통해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주민 힘으로 일궈낸 안심 어린이놀이시설
다음글 중구 자원봉사 아우름축제 개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