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전통시장, 서울전통시장 박람회 참석
분류 담당부서 시장경제과 전통시장팀
보도일 2013-11-18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930

중구 전통시장, 서울전통시장 박람회 참석










ㅇ 11월19~20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제1회 서울전통시장 박람회 열려


ㅇ 신중부시장, 남대문시장, 약수시장, 평화시장 등 7개 전통시장 참여


ㅇ 액세서리 등 전시ㆍ판매ㆍ홍보부스 운영, 먹거리ㆍ체험부스도 운영




 


 


남대문시장 등 중구의 전통시장들이 올해 처음 열리는 서울전통시장 박람회에 참석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1월19일부터 이틀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제1회 서울전통시장 박람회에 신중부시장, 남대문시장, 숭례문수입상가, 약수시장, 남대문로지하상가, 평화시장, 동평화시장 등 7개 시장이 참여해 13개 부스를 운영한다.


 


시장 특성에 맞게 남대문시장과 숭례문수입상가, 남대문로지하상가는 액세서리, 아동복, 잡화, 건강기구 등을 선보인다. 평화시장은 스카프와 모자, 동평화시장은 숙녀복과 등산복을 준비했다. 신중부시장은 대표상품인 건어물을 판매한다.


 


남대문시장의 명물인 옥수수 찹쌀로 만든 호떡을 먹을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고, 약수시장 부스에는 전통떡을 만드는 과정인 떡메치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코너가 운영된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제1회 서울전통시장 박람회’는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을 홍보ㆍ판매하고 서울시의 전통시장 정책을 소개하는 한편 전통시장에 대한 젊은 소비자들의 인식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


 


중구의 7개 시장을 포함해 서울의 83개 전통시장이 참여해 전통시장별로 특화된 우수 상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또 통인시장 기름떡볶이 등 이미 TV프로그램 등을 통해 알려진 전통시장 달인들이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체험행사도 열린다.


 


정책홍보관에서는 서울형 신시장모델과 함께 전통시장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의 모습을 전시한다. 상생협력관은 약수시장-롯데백화점, 남대문시장-신세계 등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상생기업의 홍보ㆍ전시ㆍ체험부스로 꾸며졌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전통시장, 서울전통시장 박람회 참석
다음글 일하는 엄마 위한 심리참여극 무료 공연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