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학습지원 공부방 큰 인기
분류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자치운영팀
보도일 2011-01-31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917

동국대 「중구 멘토링봉사단」과 함께 하는


중구 학습지원 공부방 큰 인기


- 6개월 장기 과정 운영, 특별체험프로그램도 마련 -


 


 


날로 늘어나고 있는 사교육비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이마저 엄두도 못내는 이웃들이 많다. 이런 어려운 이웃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중구가 동국대 「중구 멘토링봉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학습지원 공부방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학습지원 공부방은 중구가 복지행정의 새로운 모델인 「행복더하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저소득층 가정 초등학생들에게 사교육비의 부담을 줄여주고, 대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하였다.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 6개월 단위로 장기 운영하며, 영어ㆍ수학ㆍ한자 등 교과목 학습과 함께 연극관람ㆍ문화재 견학ㆍ실내스포츠 등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학생들의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현재 열리고 있는 공부방은 지난 해 9월부터 시작해 2월까지 회현동ㆍ장충동ㆍ황학동 등 8개 동 주민센터에서 각 동별로 일정에 맞게 주2회 오후6시~8시까지 진행된다.


 


학습지도는 종전 동국대 참사람봉사단에서 맡았으나 지난 2008년부터 중구의 학습공부방 지도를 전담할 수 있도록 별도로 모집한 동국대「중구 멘토링봉사단」에서 운영을 맡는다.


 


◆ 439명 자원봉사 대학생 참여, 770명 무료로 학습 지도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한 이 학습지원 공부방에는 그동안 439명의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중구에 사는 저소득층 초등학생 770명에게 무료로 영어․수학․한자․독서지도 등의 과목을 가르쳤다.


 


처음 공부방을 운영할 때는 학생들이나 학부모들이 반신반의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도움의 효과가 나타나면서 공부방에 참여하려는 아이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다보니 방학기간중 공부방을 개설한다는 소식을 듣고 먼저 신청하려는 아이들로 인해 각 동 주민센터는 아이들과 학부모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하였다.


 


게다가 자원봉사한 보람이 탁월하다는 소문이 돌면서 동국대 참사람봉사단 학생들의 참여도 증가하였으며, 구청 아르바이트를 신청한 학생중에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학생들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학기중 운영하고 있는 공부방에 대한 관심도 남달라 학기중에도 공부방을 운영하는지 문의 전화가 각 주민센터에 쇄도하는 등 학부모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설 연휴 기간중 쓰레기 수거 안해
다음글 중구의 민원 처리 『스피드 왕』선정한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