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가정집에서 중국청소년 홈스테이
분류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대외교류팀
보도일 2011-01-25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2,031

북경시 서성구 청소년 15명


중구 가정집에서 중국 청소년 홈스테이


- 1월26일~31일까지 -


 


 


중국의 청소년들이 중구의 가정집에 머물려 한국 문화를 체험한다.


 


중구(구청장 박형상)는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있는 중국 북경시 서성구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26일부터 1월31일까지 중구 홈스테이를 실시한다.


 


서성구에 소재한 선무구외국어실험학교 소속의 중고등학생(중학생 6, 고교생 9)들인 이들은 1월26일(수) 한국에 들어와 오후5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리는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 후 서울의 상징인 남산N타워를 관람한다.


 


이어 민속박물관과 경복궁, 광화문광장 등을 둘러보고 중구 관내의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한다. 그리고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서울의 화려한 밤거리를 감상할 예정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미를 엿볼 수 있는 한국민속촌도 가보고 에버랜드에서 눈썰매 체험도 한다.


 


특히 1월29일(토)~30일(일)에는 중구의 청소년 15가정에서 1박 2일동안 머물며 한국문화를 체험한다.


 


한국과 중국의 청소년들은 29일 오전에 서로 첫 대면을 한 후 같이 난타를 배우며 서로를 아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각 가정에 가서 한국의 가족들과 함께 식사도 하고 대화를 나누고, 같이 영화관람 등도 하게 된다.


 


홈스테이 마지막 날에는 이틀 동안 정을 나눈 청소년들이 한데 모여 환송 만찬을 벌이고 각자 마련한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홈스테이가 끝난 후에는 편지와 사진, 생일카드, 크리스마스카드 등을 서로 교환하며 계속적인 교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중구는 지난 1994년 북경시 천안문광장 서쪽 일대에 위치한 서성구와 우호교류협약을 맺고 경제사절단과 친선사절단을 서로 파견하는 등 활발한 교류 활동을 벌였다. 특히 지난 2007년에는 중구문화원 공연단이 베이징올림픽을 앞두고 국제문화철 행사에 참가하여 중국인들의 눈길을 모았다.



그리고 2008년 1월에는 중구의 청소년들이 서성구에서 청소년 문화체험 및 홈스테이를 하기도 하였다.


 


선무구외국어실험학교는 2002년에 개교한 외국어학교로 학생수는 중학생 471명, 고등학생 219명 등 총 690명이다. 영어를 기본으로 독일어, 일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중구-북경서성구 교류.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가정집에서 중국청소년 홈스테이
다음글 설맞이 직거래 장터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