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설 연휴 대비 가스시설 안전관리 강화
분류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연료행정팀
보도일 2011-01-19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881

재래시장·백화점·호텔·병원 등


설 연휴 대비 가스시설 안전관리 강화


- 26일까지 총 140개 시설 안전점검 -


 


 


중구(구청장 박형상)는 설 연휴를 앞두고 백화점·관광호텔·재래시장과 같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에 대하여 대대적인 특별 가스 안전점검에 나선다. 이들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유동 인구가 많아 사소한 사고 시에도 자칫 대형사고가 우려되서다.


 


중구는 올 설 연휴가 긴데다 재래시장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 특성을 감안하여 평년보다 일찍 서둘러 점검에 나섰다. 그래서 우선 1월10일부터 가스공급자와 사용자에게 자체적으로 점검을 실시토록 조치하였으며, 1월17일부터 26일까지 소방서, 가스안전공사, 가스공급사와 합동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 대상은 도시가스 지역정압기 49개소, CNG 자동차 충전소 1개소, 다중이용시설 90개 등 총 140개 시설이다.


 


다중이용시설은 재래시장 20개, 일반시장 20개, 호텔 29개, 백화점 4개, 쇼핑센터 5개, 종합병원 3개, 철도역사 1개, 전문판매점 8개 등이다.


 


안전관리규정 준수여부, 안전관리자 근무실태와 가스시설의 유지관리 및 안전장비 작동 상태를 확인하고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기술 및 지도 등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중구는 이번 점검기간 동안 가스연소기기와 가스용기, 배관에서 가스 누설이 발견된 업소와 현장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그리고 시설 개선이 필요한 시설은 개선 완료시까지 특별 관리하되, 시설 개선 기피 업소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중구는 설 연휴기간 동안 유관기관과 비상 근무체제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시장과 같이 소규모 가스사용시설에 대하여 LP가스 배달 지연과 같은 불편 사항이 없도록 관내 LP가스 판매업소별로 비상근무반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남산공원내 석호정 존치 위한 공청회 개최
다음글 아파트 등 공동주택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