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서울 자치구 유일! 중구, 2023 옥외광고업무「국무총리상」수상
분류 도시 담당부서 도시다지안과 광고물정비팀(3396-5982)
보도일 2024-01-02 작성자 김소영
조회수 213
서울 자치구 유일! 중구, 2023 옥외광고업무「국무총리상」수상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역균형 발전 및 지역활성화유공(생활환경개선) 옥외광고물 업무”평가에서 전국 지자체 2위에 해당하는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서울 자치구 중에는 중구가 유일하게 선정돼 옥외광고 업무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평가기준은 △불법광고물 정비 △올바른 광고문화 조성 △불법광고물 예방·정비 협업 △수거현수막 재활용 사업 등이다.

중구는 특히 △다산로 일대 에너지 절약형 LED 간판 설치 △명동·동대문관광특구 불법광고물 민관합동 단속 △정당·집회 현수막의 효율적 정비를 위한 휴일 기동반 운영 △ 명동 일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 구역 유치 △폐현수막을 활용한 공유우산 제작 등 올바른 광고문화 조성과 불법 광고물 예방에 힘쓴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이러한 중구의 노력은 지난해 말 명동 일대가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 구역 공모’ 에 선정되는 쾌거로 이어졌다. 높은 건물과 낮은 건물이 공존하는 지역 특성을 살려 조화로운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를 선보이는 등 지역 상생 방안과 정보통신기술(ICT) 부분에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방안들을 제시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폐현수막으로 공유우산을 제작하여 폐기물 감량은 물론 재활용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도 평가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김길성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중구가 도시 경관에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옥외광고물 업무에 임한 결과” 라며,  “앞으로도 중구는 시각적인 피로는 줄이고, 서울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조화로운 도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언제나 든든한 내 편 중구, 새해에는 이렇게 달라집니다
다음글 중구, 의회에 재의 요구...필수예산 신속 복원 요청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