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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걷기 건강걷기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걷기의 운동효과

우울증 : 속보가 기분전환에 도움이 된다.

골다공증 : 근육과 뼈 강화로 70대에 골다공증에 걸릴 가능성이 30% 이상 낮아진다.

당뇨 : 하루 30분 활기찬 걷기는 당뇨병을 예방하낟. 약물 처방보다 거의 2배의 효험이 있다.

체중 : 하루 30분 이상 활기차게 걸으면 수백 칼로리를 소진하며, 체내 지방도 30분이 지난 뒤부터 소진된다.

뇌졸중 : 1주일에 20시간 이상 걸은 사람은 엉긴피에 의한 뇌줄중 발생 가능성이 40% 낮아진다.

심장 : 혈압이 내려간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다. 혈액의 점도가 떨어진다. 심장마비에 걸릴 위험이 50% 가까이 낮아진다.

관절염 : 무릎 주변의 근육을 강화시켜 관절염 증상에 도움이 된다.

올바른 걷기자세
중구 우리동네 걷기좋은 길 20선

중구 건강걷기 가이드북 : ‘중구 우리동네 걷기좋은 길 20선’의 지도, 명소 등의 정보 수록

첨부파일 : 중구건강걷기가이드북0425-재.pdf 다운로드

중구전자지도” : 모바일 환경에서 ‘우리동네 걷기좋은 길 20선’의 길안내, 스탬프 투어 등의 서비스 제공
https://junggu.noblapp.com

걷기동아리 모임 소개
걷기동아리 모임소개. 연번, 동명, 동아리 명칭, 활동내용, 문의번호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번 동명 동아리 명칭 활동내용 문의번호
1 중구 전체 샛별 매주 목 오후 7시, 응봉공원 및 남산북측순환로 일대를 중강도로 걷기 3396-6767
2 다산동 다산 걷지모 매주 수 오전 9시 30분,대모산 또는 청계산 둘레길 3396-6955
3 약수동 약수 뚜벅이 매주 금 오전 10시 40분, 남산타운아파트 초록산책길 일대를 걷기리더들과 함께 걷기 3396-6967
4 황학동 황학빛길 매주 수 오전 9시 30분, 청계천 일대를 걷기리더들과 함께 걷기 3396-6986
5 중구 전체 ‘걷기좋은 날’ 매월 둘째주 목요일 오전, 응봉공원 및 남산북측순환로 걷기 3396-6967
6 중구 전체 중구 서울로 걷기동아리 매주 월,목 오후 4시 서울역 대우디오빌 집결, 서울로 일대 걷기 (※동절기 주1회(월)만 실시) 3396-6319
7 중구 전체 기.둘.기. 동아리(기분좋게 둘레길 걷기) 매주 화 오전 10시 장충단공원 집결, 남산 북측 산책로 걷기 3396-6319
1 중구 전체 2급 자격반 동아리 매주 금 오후 2시, 장소 다양하게 걷기 3396-6319

※장소 및 모임시간은 수시로 변동 가능하니, 참여 전 전화문의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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