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요! 드림스타트 가정 주거환경 개선

  • 분류
    복지
    담당부서
    가족정책과(3396-5422)
    보도일
    2024.08.23
    작성자
    이지원
    조회수
    246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요!
드림스타트 가정 주거환경 개선
ㅇ 주거환경이 열악한 25가구 대상 환경진단, 해충 방제 및 살균 소독
ㅇ 맞춤 사례관리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지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드림스타트 가정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25가구를 대상으로 8월과 10월 2차례에 걸쳐 주거환경 진단 및 해충 방제·살균 소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드림스타트 사업 중 하나로 해충 방제를 통해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아동과 가족을 환경으로 인한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시행한다.
전문 해충방제 및 소독 업체인 ㈜세스코 서울중부지사는 중구와 협약을 맺고, 가정별로 자주 출몰하는 해충을 조사하여 맞춤형 방역을 실시한다.
중구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12세(초등학생) 이하 법정취약계층 아동의 발달 상황과 가정환경을 이해하고 문제와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동통합관리사 등 전담 인력이 아동 80명 57가구를 지원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아동의 신체건강 서비스 외에도 학습지원, 직업체험, 문화체험활동 등 16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