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손은 깨끗이, 음식은 골고루 남김없이! 중구, 어린이 건강한 식생활 뮤지컬로 배워요

  • 분류
    건강
    담당부서
    보건위생과(3396-5664)
    보도일
    2024.08.08
    작성자
    조자랑
    조회수
    175
손은 깨끗이, 음식은 골고루 남김없이!
중구, 어린이 건강한 식생활 뮤지컬로 배워요


ㅇ 뮤지컬 ‘별주부 자라의 음식 여행’통해 건강한 식생활 중요성 다뤄 
ㅇ 9월 5일(목)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오전, 오후 2회 공연
ㅇ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해 단체 관람 선착순 모집 중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와 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은)가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뮤지컬 ‘별주부 자라의 음식 여행’공연을 개최한다.
뮤지컬은 신명나는 국악 장단과 함께 ▲건강한 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등 어린이들이 실천해야 할 식생활 내용을 담았다. 어린이들이 공연 중간중간 극중 인물과 소통하며 스스로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습득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공연은 다음 달 5일 신당누리센터 대강당에서 총 2회에 걸쳐 무료로 열린다. 관람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02-2231-1861)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어린이들이 균형 잡힌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새롭고 유익한 방식의 식생활 안전교육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뮤지컬 공연 이외에도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학부모 영양교실’은 △ 오감 톡! 톡(Talk)! ‘상호작용이 넘치는 즐거운 식사시간’ △ 오감 찬! ‘아이 반찬 만들기’ 등을 주제로 자녀 식사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