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구의 인쇄 기술, 주민의 이야기를 담다
-
- 분류
- 경제
- 담당부서
- 도심산업과 도심산업팀(3396-5583)
- 보도일
- 2023.09.18
- 작성자
- 김소영
- 조회수
- 165
2023 중구 도심 산업 페스타 사전 이벤트 개최
중구의 인쇄 기술, 주민의 이야기를 담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오는 11월 열리는 ‘중구 도심산업 페스타’ 사전 이벤트를 열어 주민의 ‘얼굴과 이야기’ 를 작품에 담아내고 전시한다.중구의 인쇄 기술, 주민의 이야기를 담다
중구는 신당동, 충무로, 을지로 일대에 몰려있는 봉제, 인쇄, 조명 등 대표 도심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도심 산업 관련 축제를 열어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며 산업 종사자들이 관계망 형성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는 오는 11월 10일 (금)부터 이틀간 DDP 어울림 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중구는 도심산업 페스타에 대한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중구민 또는 중구 직장인을 대상으로 ‘추억 한 조각을 책으로 만듭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자신의 사연을 시, 일기, 편지, 에세이 등 자유 형식으로 써서 오는 10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구는 그중 50명의 이야기를 뽑아 책자로 엮고 중구 도심 산업 페스타에 전시할 예정이다. 우수작을 제출한 10인에게는 우리은행에서 후원하는 5만 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나머지 40인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구는 첨단 인쇄 기술을 활용해 주민의 얼굴을 ‘힙’ 한 초상화로 그려주는‘중구민의 초상’행사도 마련한다. ‘나(가족)의 가장 빛나는 순간’ , 또는 ‘전하고 싶은 이야기’ 를 30자 이내의 글에 담아 사진과 함께 오는 9월 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의 중구민 ‘얼굴’ 이 전문 디자이너와 최신 인쇄 기술을 거쳐 일러스트 초상화 포스터로 탄생할 예정이다. 초상화 포스터 30점은 중구 도심산업 페스타 기획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구 도심산업 페스타 사전 이벤트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중구청 도심산업과 (02-2273-1509)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의 도심산업 인프라는 첨단 기술과 접목돼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라면서, “앞으로도 중구는 도심산업과 중구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방향으로 도심 산업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