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불편사항은 구청장에게 문자 주세요!
-
- 분류
- 일반행정
- 담당부서
- 감사담당관 민원순찰팀(3396-8023)
- 보도일
- 2022.10.05
- 작성자
- 김소영
- 조회수
- 422
주민 불편을 속전속결 처리하는 소통 문자폰 개통
불편사항은 구청장에게 문자 주세요!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구민들이 구정 제안이나 생활 불편 사항을 구청장에게 문자로 보내면 신속히 답변받을 수 있는‘중구청장 소통 문자폰’민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민선 8기 비전으로‘하나되는 중구, 함께하는 중구’를 내세우고 주민들과 접점을 넓혀 왔다. 이번 소통문자폰은 큰 정책사업부터 소소한 생활형 민원까지 구민이 원하는 바를 시원하게 해결해 주고자 구청장이 의지를 담아 추진했다.
구민 누구나 010-이오구오-구칠칠이(구청처리)으로 문자를 보내면 생활민원일 경우 3시간에서 1일 이내, 해당 부서의 검토가 필요한 민원은 3일 이내에 신속히 답변받을 수 있다. 소통 문자로 접수된 민원은 구청장이 과정부터 직접 챙길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10월 11일부터 시행되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이다. 운영시간 외 수신되는 문자는 다음 날 09:00부터 접수 후 처리된다. 소통폰은 문자 전용으로 음성통화는 이용할 수 없다
불법 주정차 및 청소 등 단순 생활민원신고는 응답소(02-120)로도 신고가능하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 사항이나 구정 제안 및 아이디어를 문자로 보내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를 통해 소통하는 중구, 신뢰받는 중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