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추천관광

중구에서 추천하는 명소 곳곳을 둘러보세요

0 조회수: 2351
문화공간 작은 집, 페이퍼마님, 써드플레이스.

다산성곽길 예술문화공간

문화공간 작은집, 페이퍼마님, 써드플레이스
그리고 꼬레아트

다산성곽길에 여러 채의 문화공간들이 모여 있어요. 옛 정취를 따라 걸으며 만나게 되는 운치 있는 이곳에서 휴식을 취해보는 건 어떠세요? 특별한 공간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 위치꼬레아트 -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 17길 181
    문화공간 작은집, 페이퍼마님, 써드플레이스 (꼬레아트 맞은편)
  • 홈페이지 꼬레아트 http://coreart.pro/
써드플레이스
써드플레이스.

써드플레이스

3호선 동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신라호텔 면세점 방향으로 100m가량 직진 후 성곽길을 따라 10분 정도 걸으면 세 개의 문화공간 중 세 번째라서 이름 지어진 ‘써드플레이스’를 발견할 수 있어요. 세 채가 나란히 있으니 찾기 어렵진 않을 거예요. 바로 앞은 꼬레아트랍니다.

써드플레이스 갤러리 내부.

써드플레이스 갤러리 내부

써드플레이스 갤러리 내부.

써드플레이스 갤러리 내부

써드플레이스 갤러리 내부.

써드플레이스 갤러리 내부

써드플레이스 마당의 독특한 의자.

써드플레이스 마당의 독특한 의자

써드플레이스는 현재 전시가 진행되고 있진 않았어요. 하지만 여느 작품이 걸려있는 것보다도 멋진 전시장이었답니다. 네모난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아주 예뻤거든요. 거친 콘크리트의 서늘한 느낌도 좋았어요. 가공되지 않은 멋이 매력적이었어요.

페이퍼마님
페이퍼마님.

페이퍼마님

바로 연결되어 있는 다음 공간은 문화잡지 ‘페이퍼’의 작업공간인 ‘마님’인데 이곳에서도 종종 전시가 있지만 제가 갔을 때는 아쉽게도 전시를 하고 있지는 않았어요.

페이퍼마님 내부.

페이퍼마님 내부

페이퍼마님 갤러리.

중고기타 매장. 기타 수리도 가능하다.

페이퍼마님 갤러리.

중고기타 매장. 기타 수리도 가능하다.

하지만 문화예술 잡지 ‘페이퍼’의 작업공간답게 그 자체로도 충분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었어요. 다양한 사진과 그림, 소품들이 자연스레 배치되어 있었답니다.

문화공간 작은집.

문화공간 작은집

‘문화공간 작은집’이 다음 주인공이에요. 문화공간이라는 이름대로 문화인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졌어요. 문화 행사를 위한 대여 공간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문화공간 작은 집 내부.

문화공간 작은 집 내부

문화공간 작은 집 내부.

문화공간 작은 집 내부

문화공간 작은 집 내부.

문화공간 작은 집 내부

여기도 참 독특해요. 세 채의 연결된 공간들이 모두 창가로 고즈넉한 아름다운 풍경을 내고 있다는 것 빼고는 색깔이 각각 다른데, ‘작은집’의 내부는 빈티지한 소품들로 가득하답니다. 하나하나 보는 재미가 있어요. 오래된 타자기와 따스한 조명, 빈티지 의자, 축음기 등이 섬세하게 배치되어 있어 아늑한 분위기에 취하게 됩니다.

꼬레아트
꼬레아트.

꼬레아트

건너편에 커다란 벽돌건물이 있어요. 바로 ‘꼬레아트’예요. 이곳에는 지역민들을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과 외국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아요. 꼬레아트는 한국 전통문화와 한류문화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있거든요. 오늘은 중국어린이들이 K-POP 댄스를 배우고 있었어요.

꼬레아트 안무실.

꼬레아트 안무실

꼬레아트 K-POP 커버댄스 수업.

꼬레아트 K-POP 커버댄스 수업

꼬레아트에서는 한국문화체험프로그램으로 타악퍼포먼스와 K-POP커버댄스를 배울 수 있어요. 아이 뿐 아니라 주부, 직장인, 노인 등 대상별로 맞춤 교육을 받을 수 있으니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답니다.

꼬레아트 K-POP 커버댄스 수업.

꼬레아트 K-POP 커버댄스 수업

K-POP 커버댄스.

K-POP 커버댄스

실내에서 연습하고 야외공연장에서 발표회도 연계하며 전문적인 교육으로 차별화를 두고 있어요. 꼬마친구들이 어려운 빅뱅 춤을 정말 멋지게 소화하더라구요. 신나는 무대였답니다!

꼬레아트에서 본 다산성곽길 풍경.

꼬레아트에서 본 다산성곽길 풍경

아름다운 한양도성길을 산책하다 만나게 되는 문화공간들. 커피 한 잔 하며 운치 있는 휴식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떠세요? 다산성곽길에는 역사와 문화예술이 함께 흐르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