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중구 문화관광 로고

모바일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

중구관광

명동난타전용관

난타는 1997년 10월 초연 이후 국내 최다 관객을 동원한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입니다.
명동 난타전용관은 2009년 10월에 개관하여 난타만 상설 공연하는 공연장입니다.

개요

국내 최다 관객을 동원한 비언어극 공연, 난타
난타는 1997년 10월에 초연을 한 후 국내 최다 관객을 동원했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공연 중인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Non-Verbal)입니다. 리듬과 비트, 상황만으로 구성하여 드라마화한 비언어극이기 때문에 남녀노소는 물론 국적과 인종, 언어를 뛰어넘어 누구나 흥겹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전통적인 사물놀이 리듬을 현대적 공연과 접목시켜 신명나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또한 주방을 배경으로 하여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드라마틱하고 코믹하게 이끌어가는 스토리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쉽게 흥미를 잃지 않는 매력과 장점을 지닌 공연입니다. 또한 관람만 하는 일반적인 공연 형식에서 벗어나 관객이 공연에 참여하고 무대에 오를 수 있다는 점은 다른 공연에서는 느낄 수 없는 난타만의 짜릿한 즐거움입니다. 이런 난타를 1년 내내 공연하는 극장이 난타 전용관입니다. 2009년 10월에 개관한 명동 난타 전용관은 난타만 상설 공연하는 공연장입니다. 난타 공연에 초점을 맞춘 무대와 조명, 음향, 특수 효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공연
난타는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는 공연입니다. 1999년 첫 해외 공연인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고 평점을 얻은 것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해외공연을 이어갔습니다.
2003년에는 공연의 메카라 할 수 있는 브로드웨이에서 첫 무대를 열었으며 2004년에는 브로드웨이에 전용관을 열어 공연 횟수 400회를 넘기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의 280여개 도시를 순회공연하면서 현지 관객과 언론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은 난타는 한국 공연 역사에 굵은 획을 그은 작품입니다.
간결하지만 흥미로운 난타의 줄거리
주방에서 3명의 요리사가 그 날 하루의 요리를 준비하고 있는데, 심술 맞은 지배인이 조카와 함께 등장합니다. 지배인은 자신의 조카와 함께 저녁 6시까지 예정에도 없었던 결혼 피로연 음식을 마련하라고 하지만 요리사들은 조카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습니다.
음식을 만들기 위해 좌충우돌하는 요리사들과 조카의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그들은 어느덧 가까워집니다. 우여곡절 끝에 정해진 시간에 맞춰 음식을 모두 만들어내고 결혼식 피로연은 무사히 끝나게 됩니다.

상세정보

  • 전화번호

    02-739-8288

  • 도로명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26 유네스코회관 3층 지도보기

  • 이용시간

    월~금, 일 및 공휴일 17:00, 20:00 토 14:00, 17:00,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