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중구 문화관광 로고

모바일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

중구관광

N서울타워

N서울타워는 1975년 완공된 한국 최초 타워형태의 관광명소입니다. 해발 243m인 남산의 높이와 타워 높이 236.7m를 합하면 실제 높이가 480m에 달하는 높은 타워입니다. N서울타워에는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고,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자물쇠 테라스와 회전전망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개요

서울의 랜드마크 N서울타워의 역사
남산의 정상에는 서울을 상징하는 랜드마크 N서울타워가 있습니다. 인근에 팔각정과 놀이터·남산공원·케이블카 등이 있어 최적의 관광지로 손꼽힙니다. 타워는 1969년 수도권에 TV와 라디오 전파를 송출하는 종합 전파탑으로 세워졌다가 1980년부터 일반에 공개됐습니다. 2000년 뉴스 전문 텔레비전 방송국 YTN이 인수한 후 2005년에 리모델링하여 남산타워에서 'N서울타워'로 이름을 변경하여 시민들 앞에 다시 선보였습니다. 영문 ‘N’은 New Namsan을 축약한 이니셜입니다.
연인이 찾는 곳, 자물쇠 테라스·전망대
N서울타워를 찾는 대부분의 연인은 우선 지층에 있는 자물쇠 테라스를 찾습니다. 이곳에 메시지를 적은 자물쇠를 걸면 영원히 헤어지지 않는다는 이야기 때문이죠. 자물쇠 테라스를 가득 메운 사랑의 열쇠들이 이미 다녀간 연인들의 사랑을 증명합니다. 전망대를 이용하고 싶다면 1층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한 후 계단을 통해 지하 로비로 내려가면 됩니다. 이곳에서 1초에 40m를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면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도착 후에 계단으로 3층 전망대에 이르면 360˚ 파노라마로 서울의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지요. 서울 전역은 물론 동쪽으로는 양평 용문산, 서쪽으로는 인천 앞바다와 남인천항, 남쪽으로는 남한산성, 북쪽으로는 멀리 개성 송악산까지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연인과 함께하기 좋은 곳, 회전전망레스토랑
연인과 함께라면 회전전망레스토랑의 창가에 앉아 서울의 전경을 바라보세요. 자연스럽게 이야깃거리가 생기고 추억거리가 생길 것입니다. 160석을 갖춘 회전전망레스토랑은 사방이 열려있는 원형식당인데 48분 주기로 360˚ 회전합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노을 지는 시간에 들르면 좋습니다. 서해로 기우는 저녁노을이 한강을 붉게 물들이는 감동스런 장면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밤에는 낮 동안 몰랐던 서울의 교통 흐름과 불야성을 이룬 중심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밤 7시부터 12시까지 '서울의 꽃'이라는 주제로 서울타워 외관에 6개의 서치라이트로 다양한 꽃 모양을 수놓아 화려한 볼거리도 제공합니다.

상세정보

  • 전화번호

    02-3455-9277

  • 도로명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지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