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전체 메뉴

종합민원안내

민원편람

  • 빠른민원
  • 종합민원안내
  • 민원편람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민원편람(민원서식) 상세 : 민원명, 담당부서, 문의전화, 신청방법, 수수료, 처리기간, 처리절차, 근거법령, 구비서류, 발급물내용, 첨부파일, 민원24로 구성
사무명 건물번호 부여·변경·폐지 신청서
담당부서 부동산정보과 문의전화 02-3396-5944
신청방법 직접방문 수수료 없음
처리기간 법정처리기간 14일[단축처리기간 7일]]
처리절차 신청서 작서 → 접수 → 건물번호 부여·변경·폐지 → 결재 → 통보
근거법령 도로명주소법 제11조제1항 및 제12조제1항·제3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22조제1항
구비서류 1. 부여·변경을 신청하는 경우
가. 건물등의 배치도 및 인접 도로 현황도 1부
나. 자율형건물번호판 설치계획서 1부(건물번호판을 직접 제작하려는 경우에 제출합니다.)
2. 폐지를 신청하는 경우 : 건물등의 멸실을 증명하는 서류 1부
발급물내용  
첨부파일

[별지 제5호서식] 건물번호 (부여¸ 변경¸ 폐지) 신청서.hwp 바로보기

민원24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공장등록증명 발급
다음글 민간임대주택 양도신고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