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일상 속 생활방역 '따로, 또 같이'
분류 안전 담당부서 교육아동청소년과 교육혁신팀(3396-4882)
보도일 2020-03-26 작성자 김은지
조회수 173
일상 속 생활방역 '따로, 또 같이'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25일 오후 15개 전동에서 '일상 속 생활방역 실천 캠페인'을 열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주민과 직원이 한조를 이뤄 생활방역 홍보단을 구성하고 지역내 폐쇄형 다중이용시설이나 상가 등을 방문해 생활방역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장기전에 대비해 구청 주도의 방역과 더불어 주민들의 자발적인 일상 속 생활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이 날 함께한 자율방역단도 각 사업장에서 스스로 소독을 할 수 있도록 소형 분무 소독제와 소독법이 부착된 행주를 배부하며 자체소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손잡이·문고리 부분도 마른천에 소독제를 적신 후 닦는 등 소독 전과정을 사업장 종사자들과 함께 하며, 일상 속 자체소독의 필요성과 제대로 된 소독방법을 일일이 안내했다.

이 날 자율방역단으로 을지로동 방역물품 나눔데이 행사에 참여한 조기섭 방산시장상인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상인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 전세계적인 현상이라 이 위기가 빨리 지나가길 바라고 있다. 일상 속 생활방역이 필요하다는 취지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코로나19가 끝날 때까지 자율방역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3일부터 구는 각 가정과 사업장에서 스스로 실천하는 일상 속 생활방역 '따로, 또 같이'를 추진 중이다. 각 동별로 4~5개소씩 총 62개소에 소독제 나눔 배부 거점 장소를 지정하고 살균소독제를 비치했다. 각 거점장소의 대표자인 우리동네방역반장은 소독제를 관리하며 주민들이 소독제를 자율적으로 개인 통에 담아 갈 수 있도록 돕는다. 배부 거점 장소는 내달 5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구청주도의 방역만으로는 코로나19 장기화를 막아낼 수 없다. 주민 여러분의 일상 속 생활방역이 필요한 시기다. 다 같이 힘을 모으면 이 위기를 극복해 낼 수 있다고 믿는다. 구는 취약시설 및 폐쇄형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및 관리점검을 한층 강화하겠으니 주민 여러분들의 자발적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쌍방울·남영비비안 면마스크 1만 장, 양말 1천 족 기증
다음글 일상 속 생활방역 '따로, 또 같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